2차전지 관련주 대장주 :: 걸스 온 파이어 투표하기
반응형

2차전지 관련주 대장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2차전지는 1차전지에서 더 발전한 형태로 1차전지는 한번 사용하면 더 사용이 불가능하지만 2차전지의 경우에는 충전해서 반복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전지를 말합니다. 일반적으로 노트북 스마트폰 전기차 배터리에 사용되는 것입니다. 2차 전지에 대한 전 세계의 수요가 엄청나게 높아질 것으로 예측하고 있습니다.

사업전망이 워낙 좋기 때문에 2차전지 관련주 정보에 대한 관심도가 높고 다양한 종목들 중에서도 꼭 눈여겨 봐야할 곳들이 어디가 있는지 자세하게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일진머리티얼즈

일진머리티얼즈라는 회사로 1987년에 설립이 되었으며 it전자제품과 2차전지에 사용되는 일렉포일을 제조 및 판매하는 곳으로 이미 삼성 SDI8천억 규모로 5년간 계약을 맺었습니다.

일렉포일은 2차전지의 핵심 소재로 인식이 되고 있으며 2018년 시장규모가 1조원 정도 였는데 2025년에는 14조로 전망이 될 정도로 좋은 편입니다.

 

LG화학

LG화학은 이차전지 관려주의 대표적인 대장주로 여겨지고 있으며 현재 유럽 배터리 시장에서 점유율이 절반 이상이 되고 있습니다. 유럽의 전기차 시장은 중국보다 더 확산이 많이 되었으며 활기를 띄고 있는데요.

2022년까지 단지적으로 보아도 매출액 영업이익에 대한 성장률은 다른 기업과는 차원이 다른 모습을 보여줄 것입니다. LG화학은 유럽내 인지도나 점유율 부분에서 앞서기 때문에 전문가들의 전망이 좋습니다.

 

천보

천보는 전해질첨가제라는 것을 만드는 회사로 전기차 배터리 수명을 연장시키고 순간적으로 출력을 상승시키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자동차 회사에서 이 소재에 대한 수요가 높고 이차전지의 성능을 높이는데 큰 비중을 차지하는 소재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2020년 영업이익이 작년 동기대비 30% 이상 증가 하였으며 2021년에는 50% 이상이 될 것으로 예측하고 있습니다.

 

에코프로비엠

1998년도에 코리아제오륨이라는 회사명으로 설립이 되었으며 2007년에는 코스닥 상장이 되었으며 이곳에서는 2차전지 양극 소재를 생산하고 있으며 주가상승폭이 가장 큰 곳입니다.

우리나라에서 유일하게 NCA라는 양극재를 생산하고 있으며 삼성SDI에 양극재 출하량이 4분기에 본격적으로 늘어날 것으로 전망합니다.

 

삼성SDI

삼성 SDI는 대표적인 2차전지의 대장주로 여러 사업 부분이 있으며 소형 그리고 중대형 전지를 생산 및 판매하는 에너지솔루션 파트가 있으며 반도체와 디스플레이 소재를 생산 및 판매하는 파트가 있습니다. 2차 배터리 회동이 이루어질 것으로 예측되고 있으며 현대기아차에 처음으로 배터리를 공급 할지 여부에 대해서 관심도가 높습니다.

그동안 현대차는 LG화학 기아차는 SK이노베이션을 통해 전기차 배터리를 공급 받아왔습니다. 지금까지 2차전지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2차전지 관련주 대장주 알아봤는데요. 저는 정보만 드릴뿐 선택은 개인의 몫입니다. 그럼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면서 이만 마무리 하도록 할게요. 다음 시간에도 유용한 정보로 돌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